Contact Form

Name

Email *

Message *

Search This Blog

Image

봄파스 앤 파 / Bompas & Parr

봄파스  (Bompas & Parr)  봄파스(Sam Bompas) 해리 (Harry Parr) 2007 영국 런던에서 설립한 멀티센서리 푸드 디자인 스튜디오식문화를 예술과 엔터테인먼트로 확장하는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창립자는 처음에 ‘건축적 젤리(Architectural Jelly)’ 주목을 받았으며이후 음식소리시각 효과 등을 통합해 관람객이 오감을 통해 독특한 경험을   있도록 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설치 작업을 펼쳐 왔습니다.

주요 특징과 활동

1. 건축적 젤리에서 시작된 혁신
 Bompas & Parr 세상에 이름을 알린 계기는 유명 건축물을 본떠 만든 젤리 프로젝트였습니다.
 고체이면서도 유동적인 ‘젤리 통해 재미와 미학적 실험을 조합하여기존 요리  디저트 문화의 한계를 넘는 퍼포먼스를 선보인 것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2. 멀티센서리(multi-sensory) 경험 디자인
 음식() 아니라 조명설치미술퍼포먼스음향 효과 등을 결합해 ‘먹는’ 행위를 새로운 체험으로 승화시킵니다.
 예를 들어‘Alcoholic Architecture’ 프로젝트에서는 증류주() 토닉 워터로 만든 안개가 가득한 공간에 관람객이들어가 음료를 ‘흡입하고시각·촉각·미각을 동시에 즐기는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3. 브랜드 협업  대중 이벤트
 디즈니(Disney), 셀프리지(Selfridges), 식음료 업체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기관과 협업하며 독창적인 이벤트를 기획해 왔습니다.
 대중이 직접 참여할  있는 팝업 전시축제공간 설치물을 통해 주류 문화 속에서도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아이디어를구현합니다.
4. 강연미디어  다채로운 활동
 Bompas & Parr 자신들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담은 서적을 발간하거나 세계적으로 디자인·푸드 컨퍼런스에 초청받아 강연을 펼칩니다.
 음식과 예술과학심리학마케팅  다양한 영역을 융합하는 사례로 주목받으며크리에이티브 산업 전반에서 화제를모으고 있습니다.

의의와 영향

 푸드 디자인의 확장
전통적인 요리나 디저트 디자인을 넘어오감이 결합된 체험형 식문화 일상 속에 제안함으로써 음식이 가진 엔터테인먼트적 가능성을 한층 넓혔습니다.
 브랜딩·마케팅 혁신
브랜드와 협업할  평범한 프로모션을 넘어소비자에게 강렬하고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체험형 마케팅 대한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보였습니다.
 대중적 예술·디자인의 진화
젤리안개  흔히 ‘일상적이라 여겨지던 소재들을 가지고 즐겁고 실험적인 예술 창조함으로써대중과 소통할  있는 현대적 ‘퓨전 장르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봄파스  파는 음식을 매개로  체험 디자인 최전선에서 활동하며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어떻게 문화·예술·마케팅 영역과 결합될  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그들의 프로젝트는 미식과 엔터테인먼트를 새롭게 바라보도록 영감을주고, ‘먹는 행위 둘러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열어 가고 있습니다.



Comments